겜블 카지노

동아ST, 액상형 항궤양제 주사 '가스터 주사액 20mg' 발매

"투약 방식 개선해 투여·조제 편의성 증대"

가스터 주사액 20mg

동아ST(동아에스티)는 액상형 항궤양제 주사 '가스터 주사액 20mg'을 발매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터주사액20mg은 상부소화관 출혈, 졸링거-엘리슨증후군, 신체적 스트레스에 의한 상부소화관 출혈의 억제, 마취 전 투약 등에 효능∙효과가 있다.

이는 투약 방식을 개선해 편의성을 증대시킨 제품으로, 기존 동아 가스터주 20mg(바이알)을 대체할 예정이다. 

동아가스터주20mg(바이알)은 동결분말 형태로 제조돼 사용하기 전에 생리식염수주사액 또는 포도당주사액과 섞어 분말을 완전히 녹인 후 사용해야 한다. 반면 가스터주사액20mg은 액상형으로 생리식염수주사액 또는 포도당주사액과 희석 후 바로 사용 가능해 투여와 조제 편의성이 증가했다.

또한 가스터주사액20mg과 동아가스터주 20mg(바이알)의 포장단위(10vial), 저장방법(실온보관), 주성분코드가 모두 동일해 의료 현장에서도 대체가 용이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의료진과 환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나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투약 방식을 개선한 가스터주사액을 발매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항궤양제 주사 시장은 2021년 기준 약 263억 원(IQVIA 기준)이다. 동아가스터주 20mg(바이알)은 항궤양제 주사 시장에서 약 32.8%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1위 제품이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