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코크로스, AI 통해 발굴한 암 전이억제제 미국 특허 취득

OC201/OC202e, 기존 항암제와 병행하면 암 전이 피해 줄이고 재발 위험 낮춰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온코크로스가 암의 증식 및 전이를 억제하는 신약후보물질 'OC201/OC202e'와 관련한 신규 특허를 미국에서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암이 처음 형성된 원발부위로부터 벗어나 혈액이나 림프계를 통해 이동해 다른 신체 부위에 정착해 새로운 종양을 형성하는 전이는 환자의 예후와 관련된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러한 암의 전이를 억제할 수 있다면 완치가 어려운 암이더라도 당뇨병이나 고혈압과 같은 만성 질환처럼 관리를 통해 암 전이로 인한 상태 악화를 막을 수 있다.

OC201/OC202e는 암 전이억제제로서 기존 항암제와 병행할 경우 암의 전이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전이에 따른 재발 위험을 낮추는 예방적 의미도 가지고 있다.

온코크로스 김이랑 대표이사는 "암세포를 직접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암의 전이를 막는 것도 병의 진행을 최소화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런 측면에서 OC201/OC202e의 개발은 암과의 전쟁에 있어 획기적인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email protected])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