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노이드사이언스, 미국 AACR에서 항암제 효능 평가 플랫폼 발표

국내 오가노이드 회사 최초···다양한 오가노이드 활용 가능성 제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일~13일(현지시간)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미국암연구학회(AACR) 연례 학술회의에 참가해 발표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이경진 오가노이드사이언스 기술총괄이사(CTO)가 맡아 종양 오가노이드와 환자 유래 면역세포의 공배양을 통해 환자 특이 면역세포를 생산하고 이를 면역관문억제제의 효능을 평가 결과가 가능한 ADIO(Autologous Organoid based Discovery for Immuno-Oncology Drug)를 소개하고 다양한 협업 사례를 공유했다.

이밖에도 뇌 오가노이드, 감염병 모델을 활용한 항바이러스제 개발 및 종양 연구, 방사선 치료 후 재생치료제로서의 오가노이드 활용 가능성 또한 제시하며 발표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ADIO는 화학항암제, 표적항암제, 면역관문억제제, CAR-T/NK 등의 면역항암제, 방사선 치료제 등 암 세포를 직접 사멸시키는 모든 종류의 항암제에 대한 평가가 가능해 임상시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오가노이드 기반 효능평가 플랫폼이다.

이밖에도 오프라인 부스를 직접 운영, 이미징 기반 오가노이드 디스펜서 자동화 기기를 시연하고 각종 기술들을 현지에 맞게 콘텐츠화 하여 행사 기간 내내 많은 방문자들의 관심으로 성황을 이루었다는 후문이다.

현지 관계자는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들의 문의로 현장에서의 높은 관심도를 체감하고 있다"며 "글로벌 개발사들과의 좋은 결과가 도출될 것으로 매우 기대하고 있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해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email protected])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