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텍, 심전도 패치 KGMP 인증 획득…"국내 의료기기 시장 진출"

연내 의료기기 등록…기존 '홀터 심전계' 보다 편리하고 감염 위험 적어

드림텍 로고.
종합전자부품 제조기업 드림텍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패치형 심전도(ECG)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대한 KGMP(Korea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품목은 '생체 현상 측정기기'다.

의료기기 KGMP 적합 인증은 의료기기 제조업자가 생산하는 의료기기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비롯해 우수한 품질로 일관성 있게 생산할 수 있는지를 보증하는 품질보증체계를 말한다.

드림텍은 패치형 심전도 의료기기 KGMP 적합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국내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미국과 유럽 등 주요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GMP 인증은 이미 획득한 바 있다.

심전도 검사를 위해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홀터 심전계’는 선과 기기를 몸에 부착해 24시간 동안 생활하며 부정맥 등 심전도 이상을 포착하는 방식이다.

드림텍은 KGMP 인증을 받은 패치형 심전도 기기에 대한 식약처 의료기기 품목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며 허가를 거친 후 국내 홀터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드림텍 헬스케어 사업 총괄 최대영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이번 인증으로 국내 의료기기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패치형 심전도 기기를 통해 장기간 심전도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는 '확장 홀터(Extended Holter)'라는 새로운 시장을 선점해나가는 한편 앞으로 심전도뿐 아니라 산소포화도(SpO2), 혈압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패치형 의료기기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솔 기자 ([email protected])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