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테크2020' 미리보기 11월 13일~15일 코엑스 D홀
한국수면산업협회와 대한민국 최대 의사 포털 메디게이트를 운영하는 메디씨앤씨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와 팀마이스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2020’ 전시회()가 오는 11월 13일(금)~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에서 개최된다.
‘슬립테크2020’ 전시회는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날로 성장하는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수면산업은 침대, 베개 등 침구류 외에 제약, 뷰티, IT기술이 접목된 제품까지 2012년 5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을 넘어서면서 7년 만에 무려 6배나 성장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9년 ‘수면장애’ 질환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한 환자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64만명으로 집계됐다. 2018년 7월 수면다원검사 건강보험 적용이 시작되면서 수면장애로 병의원을 찾는 환자들이 더 늘고 있다.
유럽수면학회 수면전문의 인증을 받은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 이철희 원장과 보아스이비인후과먹골의원 박상현 원장이 '슬립테크2020'에서 수면장애 환자들에게 수면다원검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수면 진료실을 선보인다.
우선 낮에 졸린 현상을 말하는 주간졸림증 평가를 통해 주간졸림증 지수를 확인 후 수면기사와 상담이 가능하다. 설문지에서 심각한 주간졸림증이 있고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사람에 한해 이철희 원장과 박상현 원장의 직접 상담을 받고 수면다원검사 방법 안내와 결과 예시를 통해 현재 수면상태에 대한 비디오 판독을 체험해볼 수 있다.
수면무호흡증은 자다가 숨을 쉬지 못하거나 코골이 증상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 정확한 수면장애를 평가하기 위해 수면다원검사를 실시한다. 수면다원검사는 수면 중 뇌파, 안구운동, 근육의 움직임, 호흡, 심전도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동시에 수면 상태를 비디오를 통해 녹화한다. 검사에서 얻어진 기록을 분석해 수면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을 진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양압기를 사용중인 사람이 도움이 될만한 양압기 시연과 세척방법을 꼼꼼히 알려준다.
상담일정은 11월 13일 (금) 오후 2시~4시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의원 이철희 원장의 상담에 이어 11월 14일(토) 오전 11시~12시, 오후 2~4시 보아스이비인후과 먹골의원 박상현 원장이 상담을 진행한다. 일요일 오전 11시~12시와 오후 2~4시는 이철희 원장과 박상현 원장 상담이 동시에 이뤄진다. 장소는 코엑스 3층 D홀 내 보아스이비인후과-로벤스타인 부스다.
전시회 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상담 가능하며 전시회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등록(
)과 현장등록 모두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