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메디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 채택



임상연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메디데이터(Medidata, NASDAQ: MDSO)는 의학·임상연구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전북대학교병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가 '메디데이터 클리니컬 클라우드(Medidata Clinical Cloud)' 솔루션을 센터의 임상연구에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북대병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는 메디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초기 임상연구 개발과정에서의 연구시행 시간을 단축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전북대병원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 박태선 센터장은 "한국은 글로벌 임상연구와 아시아 지역 임상연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병원에서는 임상연구 시행에 여전히 종이 기반의 증례기록서(CRF, Case Report Form)를 활용하고 있고, 극히 일부분만 전자자료수집 (EDC, Electronic Data Capture)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게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글로벌선도센터는 메디데이터의 전자자료수집(EDC) 및 관리 시스템인 '메디데이터 레이브'를 채택해 임상연구에 전반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현재 천연물의약품을 포함한 다양한 의약품의 제1~4상 임상시험 및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연구자 주도의 다양한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메디데이터 # 전북대병원 글로벌선도센터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email protected])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