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1000명대로 들어선 지난 7월 8일, 수면으로 고통받는 국민들의 건강을 회복하고 수면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슬립테크 2021이 막을 열었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 가능성이 예견되는 시점인 만큼 슬립테크2021이 열리는 서울 코엑스 D홀(3층) 입구에서는 관람객이 문진표를 작성한 후 발열 체크를 거친 후 입장하도록 했다.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입장을 불허하고, 관람 중간에 마스크를 벗는 문제를 막기 위해 안전요원들이 수시로 확인에 나섰다. 경품 수령을 위해 줄을 설 떄도 거리두기 원칙을 수시로 안내했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휴양지에 있는 고급 리조트 컨셉의 침실가구들을 전시한 모던82 부스가 눈에 띈다. 또한 그 옆으로는 따뜻하고 편안한 숙면을 돕는 제품들이 전시된 장수돌침대 부스도 있다.
레즈메디 부스에는 다양한 양압기 제품과 함께 'myNight' 앱을 다운받으면 투명 벌룬 안 돌아다니는 공을 잡아 숫자대로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장도 있다. 'myNight'는 수면건강 자가진단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앱이다.
이외에도 이태규신경과의원 부스에서는 수면다원검사 무료상담을 진행했으며, 구독자 43만 숙면 유튜버 브레이너제이와 함께 하는 구독자 인증시 경품 증정 또는 할인 이벤트도 열렸다.
전시장 왼편에는 꿀잠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진출 10팀의 부스가 마련됐다. 수상을 목전에 두고 본격적인 아이디어 경쟁에 돌입한 것이다.
바디프랜드는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라 현장에 오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시 첫 날인 8일 부스 내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진행된 1시간 남짓의 라방에서 바디프랜드의 전시 제품 중 하나인 라클라우드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이어졌으며, 가격 할인 등의 혜택을 적용해 수천명의 시청자가 몰리기도 했다.
또한 3일간 대한수면의학회·대한수면학회·대한수면연구학회·대한수면호흡학회에서 추천한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서 대국민 수면건강 특별강연 21개가 이어졌다.
특강 각 세션마다 바디프랜드 미니마사지기와 정관장 수면영양제 등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했는데, 특강 부스 앞에 해당 증정품을 받기 위해 줄을 선 인파로 3일 내내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둘째 날인 9일 전시장 한 켠에서 슬립테크 토크콘서트가 열렸는데, 에이슬립, 이원오엠에스, 바디프랜드, 몽가타, 닉스, 아워랩, 에임메드, 웰트 등 수면과 IT기술을 결합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모여 수면 관련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유용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람했으며, 일부는 좌석이 없어 서서 자리를 지키기도 했다.
3일 내내 진행된 대한수면의학회 전문의들의 수면건강 1대1 무료상담에도 불면증 등 수면장애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