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지엘팜텍,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제제 연구 및 개발 위해 상호 협력

신테카바이오 CI.

AI 기반 신약개발 회사 신테카바이오는 개량신약 연구개발 전문업체 지엘팜텍과 코로나19 치료제 고함량 제제 및 안구건조증 치료제 신규 적응증 탐색 등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각 사에서 현재 진행 중인 신약개발 건의 공동연구개발과 관련해 업무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신테카바이오의 코로나19 치료제(STB-R011)의 고함량 제제 연구 및 공정 개발에 지엘팜텍이 참여하며 신테카바이오는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약물 재창출을 위한 AI 플랫폼 '딥매쳐(DeepMatcher)'를 활용해 지난해 12월 임상 2상 승인을 받은 지엘팜텍의 안구건조증 치료제(GLH8NDE)의 신규 적응증 탐색 및 연구개발에 협력한다.

특히 STB-R011는 환자들의 복약 편의성 증대를 위해 고함량 제제로의 연구개발의 필요성을 양사가 인식해 공동 연구개발에 나서게 됐다.

지엘팜텍 왕훈식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상보다 장기화되고 신규 변이가 계속 확인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해 비중증 환자의 자가치료가 가능한 경구제 개발이 필요하다는 신테카바이오의 인식에 공감한다. 신테카바이오가 개발 중인 STB-R011의 신규 제형 설계, 임상약 및 상용 공급에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는 "지엘팜텍이 안구건조증 치료제료 개발 중인 신약(GLH8NDE)의 신규 적응증 탐색 연구에 자사의 딥매쳐 플랫폼을 활용해 유의미한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다"며 "이번 공동개발을 통해 양사의 기술적 강점이 시너지를 발휘하여 각 치료제 연구개발의 속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email protected])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