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 챗GPT 기반 '건강 AI 챗봇' 출시

사용자 질문에 최적화된 진료 솔루션 제공…”의료 서비스 보편성 및 친숙도 향상 기대”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은 국내 최초로 챗GPT(ChatGPT) API가 도입된 ‘건강 AI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굿닥 앱 내 ‘건강AI’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건강·시술과 관련된 사용자 질문에 인공지능이 1초 이내에 답변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 답변이 즉각적으로 이뤄지는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굿닥은 이번 서비스 출시로 진료 연계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해 사용자 질문에 신속하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특히 인공지능 답변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질문에 따라 △비대면 진료 △클리닉마켓 △병원 예약 등 대면 진료와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는 “기존 굿닥 앱을 통해 서비스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질문에 즉각 답변이 가능한 기능을 구현했다. 비대면 인공지능이 의료 서비스 보편성과 친숙도 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료 플랫폼에 국내 최초로 최신 기술인 인공지능 접목에 성공한 굿닥은 향후에도 다양한 최신 기술들을 적극 도입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