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닥, 건강검진 연동 서비스 출시…"건강검진 예약부터 결과지 확인까지"
건강검진 문진표 작성, 결과지 확인 등 건강검진을 앱으로 한 번에
헬스케어 O2O 플랫폼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는 ‘건강검진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똑닥 건강검진 연동은 ▲건강검진 날짜 예약 ▲모바일 문진표 작성 ▲모바일 결과지 확인 등 실제 건강검진을 제외한 모든 과정을 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가에서 만 20세 이상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무료 건강검진이 서비스 대상이다.
똑닥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유행 상황에서도 환자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환자는 병원 대기실에 머무르며 문진표를 작성할 필요가 없어 병원 내 2차 감염의 위험이 감소하고 우편이나 이메일로 받아야 했던 결과지를 자동으로 똑닥 앱에 저장할 수 있어 유출이나 분실의 우려도 줄일 수 있다.
똑닥의 건강검진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날짜 예약과 문진표 작성 안내, 결과지 발송 업무 등을 자동화할 수 있어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다.
비브로스 송용범 대표는 "작년 검사결과 자동 알림 서비스에 이어 건강검진 연동 서비스까지 출시를 마쳤다"며 "흩어져 있는 본인의 건강 정보를 한 곳에 모아둔 뒤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PHR(Personal Health Record, 개인 건강 기록) 서비스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