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비대면 진료부터 건강 관리까지 한번에

의료진 상담 및 헬스케어 기능 신설 통해 서비스 고도화

사진=닥터나우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상담과 건강 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전문 의료인 실시간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주치의 지정 ‘전담의사’, 처방약 복용 안내 ‘복약 알림’이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진료를 받지 않아도 건강상담 및 증상에 적합한 진료 과목 등을 문의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4시간 운영되며 전문 의료진이 어떤 질문이든 5분 이내에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에 비대면 진료를 받았던 의사를 주치의로 지정해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전담의사’ 서비스와 처방약 복용 일정을 알려주는 ‘복약알림’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진료 전부터 진료 후까지의 모든 과정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닥터나우는 심리상담과 만보기 기능 등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을 두루 살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예방•진료•건강 관리까지 모두 아우르는 헬스케어 슈퍼앱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닥터나우 장지호 대표는 “이용자가 가진 정보가 제한적인 의료 분야 특성 상 언제 어디서든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이용자에게 가장 큰 만족을 주기위해 끊임없이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닥터나우는 국내 최초로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며 현재 회원가입자 130만 명, 누적 앱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돌파하고 있다. 의료 공백을 메우고 이용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줄여 편의성을 증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휴먼테크놀로지 어워드에서 이용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