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메드, 불면증 치료방법 국내 특허 취득

학습 알고리즘 기반 불면증 치료서비스 제공...혁신의료기술사업, 시장 선점 큰 도움


에임메드는 연세대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2020년 9월 출원한 ‘불면증 치료방법(특허번호 제 2478102호)에 대해 최근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불면증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다. 기존에 학습된 알고리즘에 수면시간, 총 수면시간, 산소포화도, 심박수 등 웨어러블 기기에서 입력된 정보와 스트레스 척도, 우울·불안 척도 등 앱 내에서 기록된 수면과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면 객관적 수면효율과 주관적 수면효율, 그리고 둘의 차이에 해당하는 값에 근거해 수면과 관련된 치료방법을 제공한다.

에임메드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산학이 협력해 디지털 치료기기’의 한계였던 UI/UX 특허 중심에서 벗어나 알고리즘 기반의 기술특허를 확보하였다는 데 무엇보다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특허 획득으로 지난달 15일에 국내 최초로 변경된 ‘혁신의료기기 통합심사’를 거쳐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인 ‘솜즈(Somzz)’에 대한 IP확보는 물론 ‘혁신의료기술사업’ 진행에 있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임솔 기자 ([email protected])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