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은 SK C&C와 협업한 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플랫폼 킵웰(KeepWell)을 정식 런칭했다고 22일 밝혔다.
킵웰은 AI(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마음 건강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종근당건강은 킵웰을 통해 개인에게 필요한 자사 제품을 추천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정밀한 데이터에 기반한 추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종근당건강에 따르면, 킵웰은 플랫폼 기업과 건강기능식품 기업, 데이터 전문기업 삼자가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종근당건강은 향후 건강기능식품산업 발전과 혁신을 위해 앞장설 방침이다.
킵웰은 개인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고, 맞춤형 라이프스타일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 플랫폼이다. 앞서 지난 4월 SK㈜ C&C와 종근당건강, 아모레퍼시픽, 메디에이지가 지능형 건강관리 플랫폼 헬스케어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8월 정식 출범했다.
종근당건강은 킵웰 사용자의 맞춤형 정보를 통해 현재 건강 상태에 알맞은 제품을 추천할 뿐 아니라 킵웰 내 건강기능식품, 피부건강 카테고리 내에서 ▲기능별 ▲연령 및 성별 ▲섭취 목적 별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락토핏을 비롯해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올앳미 등과 함께 피부건강을 위한 CKD 개런티드, 락토덤 등 피부 케어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건강검진을 받는 고객들의 경우 데이터와 연동해 종근당건강의 제품을 추천받게 되며, 킵웰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미션 달성, 이벤트 참여 등으로 쌓은 포인트를 활용해 종근당건강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교환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공식 런칭을 기념해 킵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종근당케어에서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가입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건기식 제품군 확장 뿐 아니라 정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을 추천하는 신규 영역으로 확대해 매출 다각화와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현대인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보다 쉽게 건기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기업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올해 종근당건강은 제품 개발과 함께 건강기능식품 산업, 사업 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건기식 업계 최초로 제페토와 신한은행 메타버스 마케팅을 펼쳤으며, AI스피커를 통한 주문과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마케팅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