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장기요양기관과 요양보호사 각 6편씩 우수사례 발표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시행 10주년을 기념하고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과 종사자 전문성 제고를 위해 '2018년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오는 19일 공단 대전지역본부에서 개최한다.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실시된 지역본부별 선정대회에서 선정된 장기요양기관 부문 6편과 요양보호사 부문 6편, 총 12편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전국 경진대회다.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장기요양기관의 우수한 프로그램과 요양보호사의 다양하고 감동적인 사례가 소개되며, 발표된 12편의 우수사례는 심사를 통해 부문별 대상 각 1편, 최우수상 각 5편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자에게는 소정의 상금 수여가 있을 예정이며, 해당 사례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모든 기관이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한 다양한 우수사례가 장기요양 서비스 현장에 활용됨으로써 장기요양 서비스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경진대회에 참여한 장기요양 관계자에게는 자긍심이 함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건강보험공단 # 노인장기요양보험 # 장기요양 # 서비스 # 전문성 # 건보공단 # 대전지역본부 # 경진대회 # 우수사례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email protected])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