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선진 외국 의료분야 발전상 한 자리에

보건복지부, 제6회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 개최

보건복지부는 대한병원협회 주관으로 21일~23일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는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병원 및 의료인과 업계를 위한 다양한 전시 및 토론회(세미나)가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 분야로 나뉘어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병원 건축 및 실내장식(인테리어)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등이 전시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4차 산업혁명 및 병원 정보기술(IT), 스마트병원, 병원 홍보(마케팅), 의료정보, 감염관리, 병원건축 및 시설 등 다양한 주제로 총 35분과(세션) 150강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는 이번 박람회에서 '찾아가는 기업상담 공간(부스)'을 운영해 기업별‧제품별 맞춤형 심층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노홍인 보건의료정책실장은 개막식에 참석하여 병원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8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여하며 격려할 예정이다.

노홍인 실장은 축사를 통해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우리나라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뿐 아니라 선진 외국의 의료분야 발전상을 살펴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박람회가 우리나라의 병원의료산업 수준을 더욱 높이고 나아가 세계적인 행사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