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다닥 건강, 구글스토어 건강·운동부문 인기앱 1위 기록

전체 인기 앱 순위 5위·인기 앱 중 평점 3위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후다닥 건강은 4월 넷째 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앱 5위, 건강·운동 부문 앱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후다닥 측은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개인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려는 의식이 커졌고, 정보 기능 및 편의성이 장점인 플랫폼 앱에 대한 수요가 커진 데 따른 결과로 분석했다.

후다닥 건강은 2만여명의 의사들이 회원으로 가입된 ‘후다닥 의사’와 연계, 전문가 답변을 통해 일반인들의 건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거주 지역 또는 희망 지역을 기반으로 맞춤형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반응과 의견을 수렴해 앱 기능과 사용환경 개선, 지속적인 업데이트 등으로 인기 순위 10위 이내의 앱들 중에서 평점 4.4점으로 앱 평가 상위 세 번째를 차지했다.

한편 후다닥은 지난2020년 일동제약에서 개발한 의료 정보 플랫폼에서 출발해 올해부터 독립 법인으로서 사업·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최근 약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후다닥 약사’를 구축, 기존에 운영 중인 의사 회원 전용 ‘후다닥 의사’와 일반인을 위한 ‘후다닥 건강’ 등과 연계해 플랫폼의 진화와 서비스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